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25호

2018.03.30 19:57


미동부시각으로 2018년 3월 27일에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제 끝없는 여로의 두 번째 파트가 테스트 센터에 적용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패치 노트는 저희 위키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와 관련한 제한 사항들을 테스트하는데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저희에게 정말 소중합니다! UO.com 포럼에 참여하셔서 저희에게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저희는 퍼블리시 99 전체 샤드 적용을 4월 초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정이 얼마나 제대로 맞춰지는 가에 따라 결정되겠지만요. 전체 샤드에 적용되기 전에 오리진 및 기타 패치 선행 샤드에 우선 적용되어 플레이어들로부터 추가 피드백을 받게 될 겁니다.


끝없는 여로의 제한 사항에 관련해 받은 몇 가지 이메일에 대해 언급하고자 합니다.


1. 피드백을 위해 저희는 끝없는 여로 계정을 테스트 센터 1에 허용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끝없는 여로 계정은 캐릭터 복사를 할 수 없습니다.


2. 현재 끝없는 여로 계정은 힘의 두루마리를 얻을 수 없습니다. 이는 저희가 플레이어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기초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그렇다고 해서 끝없는 여로 플레이어들이 다른 방법으로도 힘의 두루마리를 얻을 수 없다는 걸 의미하진 않습니다. 예컨대 제 플레이어 캐릭터는 챔피온 사냥을 많이 하는 한 길드에 있었습니다. 사냥이 끝나면 모은 두루마리를 상자에 넣고, 주사위를 굴려 모은 아이템을 몰아주곤 했습니다. 이렇듯 챔피온 사냥을 즐기는 길드라면 길드 순위가 자연스레 올라가고 복귀자들이나 끝없는 여로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겁니다. 뿐만 아니라 끝없는 여로 계정은 힘의 두루마리를 훔치거나, 희생자들의 시신에서 전리품으로 얻을 수도 있죠!


3. 저희는 끝없는 여로 계정들이 베테랑 샤드 (시즈 페릴러스, 무겐)에 접속할 수 있게 할 겁니다.


4. 저희도 끝없는 여로 계정들의 아이템 보관 수치에 관련한 많은 토론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끝없는 여로 계정들로 하여금 보관함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여러 수단을 가질 수 있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끝없는 여로가 시작되자마자 적용되진 않고, 차차 도입될 겁니다.


다른 이야기로 집 장식 도구를 이용해 고도를 높이거나 낮춤으로써 아이템이 잘못되어 고객 지원 서비스를 통해 해당 아이템을 교체받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창의적이라는 점을 알고 있으며, 기존의 것을 통해 뭔가 새로운 걸 만들어내고자 하는 열망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위로 아이템에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 지원 서비스 직원은 해당 아이템을 교체해 드릴 수 없다는 점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또 한 가지 끝없는 여로가 시작될 때 저희는 멀티박싱 (Multiboxing: 다중 접속 계정자가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한 번에 여러 계정을 움직이게 하는 행위) 사용자를 강력히 제재할 것임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매달 UO.com에 약관 위배 행위에 관련해 경고/계정 정지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있으며, 여러분도 저희가 그러한 행위를 용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저희는 이와 관련해 여러분도 같이 협조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이러한 멀티박싱 행위를 사용하는 사람을 목격한다면 고객 지원 직원에게 신고해주세요. 신고를 하시면 그에 관련한 처리 사항은 개인 정보이므로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해드리지는 않습니다만, 전체적인 내용은 UO.com에 공지될 겁니다.


저희는 애완동물 훈련에 관련해 패치 이전의 용에 관련한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해당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관련한 부분은 UO.com을 계속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모든 게 일정대로 된다면 이번 주 말즈음에 모든 플레이어들이 칠흑의 심연을 무료로 업그레이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변동 사항이 있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록 이번엔 퍼블리시 99가 전체 샤드에 적용되기 전까진 개발 작업으로 인해 당장 봄 휴무일에 관련한 선물은 없겠지만 저희가 향후 제공해드릴 휴무일 선물이 있다면 UO.com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퍼블리시 100 - 버그 박멸


전에 저희가 언급했듯, 끝없는 여로 작업이 끝나면 퍼블리시 100에서 저희의 목표는 가능한 많은 버그를 찾아 수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알고 계신 버그가 있다면 이곳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UO.com에 신설된 포럼 중 버그 포럼에서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버그가 아니라면 별도로 연락을 드리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포럼도 마찬가지지만, 저희가 여러분의 메일이나 포럼의 글을 계속 모니터링한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피드백해주신 버그들은 최대한 퍼블리쉬 100에서 다루게 될 겁니다.


다음은 현재 피드백받은 일부 버그와 해결 중인 몇 가지 소소한 기능 요청에 관련한 목록입니다 (이 목록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마녀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에 5단계 및 6단계 보물지도 획득 가능
  • 씨앗 상자에 1개 또는 모두같이 극단적인 두 가지 선택지 외에도 일정 수량만 꺼낼 수 있게 업데이트
  • 전설의 시대 아이템을 천연 염료로 염색할 수 있는 능력 추가
  • 일부 마네킹과 호신부가 정상적으로 착용이 안되고 비정상적으로 "소유자" 속성이 추가되는 문제 수정


질문과 답변 시간


Q. UO Assist 기능을 고전 클라이언트에 추가해줄 순 없습니까?

A. 저희는 향후 고전 클라이언트에 일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Q. 보스가 죽기 전에 파티를 해체해도 전리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까?

A. 퍼블리시 99 글로벌 전리품 시스템 개선의 일부로 파티엔 추가적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전리품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수치의 던전이나 부정의 던전처럼 개선된 장소) 또는 일부 특별한 유물을 전리품으로 주는 보스는 해당 시스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면 개인이나 파티원의 유무는 전리품 획득 결과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낚시에 관련된 미끼나 기타 낚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낚시 상자를 추가해줄 수 있습니까?

A. 베테랑 보상 아이템을 좋은 것 같군요!


Q. 새로운 고블린 조각상이 다른 고블린 조각상처럼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A. 퍼블리쉬 100 버그 수정에서 저희가 확인해볼 문제 같군요.


Q. 연금술 & 지도제작술용 힘의 두루마리를 얻을 순 없습니까?

A. 저희가 기술용 힘의 두루마리를 선보이기 전에 기술치 증가에 따른 새로운 부분들의 타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추가하지 않겠다는 건 아닙니다만, 현재 연금술과 지도제작술은 이와 관련해 힘의 두루마리를 추가할 만한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되진 않으나, 향후 퍼블리시에서 다루게 될 여지는 있습니다.


Q. 칠흑의 심연은 언제 무료로 업그레이드됩니까?

A. 현재 모든 계정에 칠흑의 심연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은 3월 29일 목요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UO.com을 계속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1. Blog Icon
    하누리

    안녕하세요. 혹시 도움을 좀 받을 수 있을지 해서 글을 남겨요 ..ㅠ

    제가 이지유오 라는 프로그램으로 매클을 했습니다 .

    그러다 한번 이상한 포털있는곳을 끌려갔는데요 ..

    별생각 없이 오늘 아침 정확히 2018년 4월 16일 오전 8시 30분경에

    재접속 후에 또 매클을 했습니다..

    그러다 이상한 감옥같은곳으로 보내지더니 게임이 로그아웃 되고

    재접속 할려고 하니 계정이 블럭되었다며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

    본계정은 매클을 해놓고 여로계정(신규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즐기고 있었거든요 ..

    혹시 계정블럭을 해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

  2. 제가 알고 있는 규칙상 일반적으로 무인 매크로는 1회 적발 시 임시 감옥, 2회 적발 시 일시적 계정 정지, 3회 적발 시 영구 정지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불법 프로그램으로 적발될 경우 1회부터 일지 정지 또는 사안에 따라 영구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일단 계정 정지가 된다면 해당 계정과 연동된 이메일 주소로 사유와 함께 일시적인 계정 정지인지, 아니면 영구 정지인지 처분 통지가 발송됩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고, 만약 일시적인 정지라면 해당 일이 지난 뒤엔 자동으로 풀립니다.

    다만 영구 정지일 경우에는 따로 풀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gmreviews@ultimaonline.com으로 메일을 보내셔서 의의를 제기하여 고객지원팀의 재심의를 받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임시정지부터 영구정지까지 순차적인 처분을 받았다면 이를 돌이키긴 어려울 듯 싶습니다.

    제가 권장해드릴 수 있는 방법은 메일을 먼저 확인하셔서 일시 정지인지 영구 정지인지 확인하시고, 상기의 메일로 (영문으로 작성 필요) 도움을 구하시는 방법밖엔 없을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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