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 M&G - 레이크 오스틴 샤드

2016.04.05 22:08


2016년 4월 4일 레이크 오스틴 샤드에서 개발팀 M&G가 있었습니다. 해당 전문을 UO 스트래틱스의 Tamais님께서 올려주셔서 정리하여 올립니다.


개발팀 M&G - 레이크 오스틴 샤드


Q.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하나는 키로닉스에게 묻고 싶습니다. 오크 마스크와 투구를 블랙쏜 반납 유물에 추가해주실 수 있습니까?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저희는 블랙쏜 유물에 추가하고 싶은 아이템의 목록을 수렴받아 추가해왔습니다. 당연히 추가 가능합니다.



Q. 최근 스트래틱스에서 글로벌 이벤트에 관련한 요청이 있었습니다. 언제든 플레이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의 글로벌 이벤트 말이죠. 특정 시간대에 접속하여 보상을 받는 형식이 아니라, 일정 기간동안 누구나 참여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요. 옛 개미족 이벤트처럼요. 커뮤니티는 지금 진행되고 있는 줄거리에 맞는 글로벌 이벤트를 원하고 있습니다.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글로벌 아크 이벤트와는 다르게 라이브 요소 없이 줄거리에 따른 이벤트를 말씀하시는거라면 저희는 현재 에오돈 계곡에 관련한 컨텐츠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전설의 시대 확장팩에 맞춰서 말이죠. 저희는 사람들이 뜨거운 감자처럼 새 확장팩을 그냥 떨궈놓고 두고보기만 하는 걸 바라고 있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에오돈 계곡을 시간에 따라 줄거리 흐름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제 막 에오돈 계곡의 부족민들과의 상호 교류가 일어나는 하나의 계곡 퀘스트 추가를 끝마쳤습니다. 다음으로 저희는 미르미덱스 위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프리 경은 이를 막아내려 하고 있죠. 따라서...네, 이건 개발팀이 주도하는 글로벌 이벤트인 셈입니다.



Q. 제 질문은 게임 메카니즘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파티에서 전리품 획득 시 운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높은 피해를 준 사람의 운이 적용되는건가요 아니면 모든 파티원 중에서 랜덤하게 한 명의 운이 적용되는건가요? 파티원의 수가 전리품 획득에 영향을 주나요? 좀 헷갈리네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일반적으론 매번 파티원 중에 무작위로 한 명을 선택하게 됩니다. 보스와 같이 유물같은 특별한 보상을 주는 탑 어택커에 관련해서는 일정량의 치유 및 피해를 입힌 사람이 보상 획득 목록에 들어가게 되고, 그 중에서 무작위로 주어지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파티가 아니라 개개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Q. 제 질문은 재연마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재연마로 얻는 4개의 추가 마법 속성은 쓸모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면 내구력이 255면 보강 불가 속성이 붙게 되는데 그러면 수리를 할 수 없죠. 이와 관련해서 변경 계획은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질문이 조금 헷갈리는데요. 지금 저희가 안좋은 마법 속성을 변경할 지에 대한 여부를 질문하시는건가요? 사람들이 이에 대한 질문을 몇 번 했었는데요. 솔직히 저희는 이 부분에 관련해서 하루종일 논의를 할 순 있겠지만 지금 당장은 저희가 어떻게 변경할 지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저희가 뭔가를 바꾸려면 완전히 그 부분을 검토해봐야 하고, 시스템을 재평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Q. 호신부 속성에 관련하여 업데이트가 있을지 여쭤보고 싶은데요. 보호 (Protection) 처치자 (Killer)에 관련해서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저희는 에오돈에 몇 개를 더 추가했었습니다. 해당 속성은 특정 생명체에 속합니다. 상급 학살자처럼 그룹으로 적용되는 건 없습니다.



Q. 아라랏과 에오돈에서 훔칠 수 있는 샤드 귀속 아이템들을 반납할 때 점수를 0점이나 1점이 아니라 더 얻을 수 있게 해줄 순 없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가능합니다.



Q. 그림자요새 옥상을 마쳐도 보상을 얻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특별한 보상은 무작위 확률로 주어집니다. 보상을 얻지 못하는 건 이러한 시스템에 의해 결정됩니다. 플레이어는 각 보스마다 무작위 확률로 특별한 보상을 얻을 확률을 갖습니다. 그림자요새 옥상은 다른 지역의 보스들보다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더 높긴 하지만, 이런 확률을 통해서 특별한 보상은 말 그대로 특별한 보상으로 남게 됩니다.



Q. 저는 이 샤드의 총독 빅센을 대신해서 왔는데요. 그녀가 문글로우에 관련하여 수정이 필요한 부분과 제안을 책으로 제게 적어줬는데 이걸 누구에게 줘야 답변을 얻을 수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제게 건내주세요.



Q. 저는 복귀자이고, 하우징에 관련해서 질문을 하나 갖고 있습니다. 공동 소유주에 관련한 질문인데요. 과거에는 공동 소유주가 문제없이 자유로이 고정 보관 및 고정 해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좀 문제가 있더군요. 집의 공동 소유주인 캐릭터가 아이템을 고정시킨 뒤, 같은 계정의 다른 캐릭터가 고정 해제를 하려면 이게 안되더라구요. 이건 버그인가요? 가끔 되는데, 대개 잘 안되더라구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만약 그게 되다가 안되다가 하면 문제가 있는 것이고 저희가 살펴봐야 할 문제라는 것이죠. 문제를 겪고 계신 해당 계정과 집에 대한 정보를 제게 보내주세요. 그러면 저희가 확인해보겠습니다.



Q. 왜 다른 샤드엔 PEC (Player Event Coordinator)가 있는데 저희 샤드는 없나요? 체사피크 샤드인데 메일을 보내도 답장을 받은 적이 없어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내일 중으로 제가 그녀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Q. 질문이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제 동맹이 활동이 저조해요. 그쪽 길드장이 5년동안 활동을 거의 안하거든요. 제 길드장은 4년동안 거의 활동을 안하다보니 뭐 소식을 알 길이 없고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제가 해당 길드를 도와드릴 수는 있지만, 동맹은 직접 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길드장을 지정해드릴 수 있습니다만, 동맹의 경우에는 길드장이 된 사람이 스스로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길드장으로 선출할 사람을 투표로 우선 결정해주세요.



Q. 만약 퍼블리쉬 93에서 애완동물 영혼 결속을 제거한다면 제 늪지용도 적용받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주: 애완동물 부활 시 문게이트처럼 여러 번 반복할 때 결속력 또는 응집력이 없다고 일정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부분을 제거할 계획이 있다고 이전에 언급한 바가 있었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죄송합니다만, 해당 내용은 퍼블리쉬 93에 포함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저희는 근시일 내에 애완동물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저희는 애완동물 시스템 개선 때에 해당 내용을 같이 다루게 될 겁니다. 저희도 아직 최종 결정에 대해서 논의 중에 있는 상태지만요.



Q. 제 질문은 새로운 기술 숙련서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지금 기술 숙련서가 쌓이고 있는데요,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두루마리 제본처럼 보관하거나 겹치게 할 계획이 있나요? 아니면 초월이나 파워 두루마리 책처럼 만든다던지, 별도로 저장할 수 있는 그런 걸 제공한다던지 그것도 아니라면 버리면 반납 점수를 얻을 수 있게 해줄 순 있지 않겠습니까?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아직 숙련서에 관련한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반납 점수를 얻을 수 있게 해드릴 순 있습니다.



Q. 반납에 관련한 질문이 나왔으니 말인데요. 일일 레어인 건초나 망가진 의자같은 것도 반납 점수를 얻을 수 있게 해줄 순 없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가능합니다.



Q. 계속 거듭되는 질문인거 같아 죄송한데요. 지금 바뀐 룬책 색상을 다시 한 번 재고해주실 순 없을까요? 지금 바뀐 건 어둡고 구분하기 어려워요. 새로운 색상은 얼룩처럼 보여요. 가방에 있을 때에야 괜찮은데, 이걸 인테리어로 차곡차곡 쌓아놓으면 정말 보기 어려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그 부분에 관련하여 되돌릴 지에 대한 논의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Q. 저는 플레이어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사람들에게 완성된 주문조합 책을 나눠주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기록가 (Scribe)가 주문을 만들 수 있게 될 순 없을까요? 퀘스트가 필요한 주문은 빼구요.


Q.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는 두 개 중 하나를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에게 더 추가하거나, 기록가로부터 더 쉽게 구할 수 있게 하거나요. 하지만 저희는 주문 두루마리를 획득하기 더 쉽도록 조치를 하겠습니다.



Q. 안녕하십니까, 어둠의 여군주시여. 저는 어둠의 여군주님께 감히 청하건데 오늘밤 우리가 그대의 손에 냉혹한 죽음을 맞고자 하는 요청을 받아주시겠습니까? 그래주신다면 영광이겠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그대만 어떻습니까?




메사나: 다음 소식지는 이번 주 내로 전송될 예정입니다. 여러분 모두 소식지를 구독하셔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밤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키로닉스: 감사합니다, 레이크 오스틴 여러분! 좋은 밤 되세요!

  1. Blog Icon
    Sirang

    죽였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에 빵터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